티스토리 뷰

목차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결과 조별순위를 확인해 보세요.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결과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전이 마무리되며 18개 진출국이 정해졌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최종 조 2위를 확정한 중국이 올라갔으며 태국은 3위로 탈락했습니다. 일본, 호주, 이란, 이라크, 사우디 등 아시아 강호들이 모두 진출했으며 신태용감독의 인도네시아도 올라갔습니다. 다만 김상식 감독의 베트남과 김판곤 감독의 말레이시아는 탈락했습니다. 다른 조 진출팀등 아시아 2차 예선 결과는 아래 조별순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조 1,2위 팀들이 최종예선에 진출했습니다.

     

     

     

     

     

    아래는 6차전 중국전에 대한 소개입니다.

     

    36개 팀의 조별리그 결과 최종 예선인 3차 예선에 오를 18개 팀이 결정 나고 있습니다. 최종전만 남겨놓은 현재 한국, 일본, 이란, 호주등 아시아 강팀들이 통과를 하며 최종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아시아 2차 예선에서 4승 1 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WORLDCUP-IMGSWORLDCUP-IMGSWORLDCUP-IMGS

     

    조편성에서 포트 1을 받은 우리나라는 포트 2 팀에서 중국을 만났고, 포트 3에서는 태국이 선택되었고 마지막 포트 4에서는 싱가포르가 결정되었습니다. 1차전 싱가포르와 홈경기에서 5:0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조규성, 황희찬, 손흥민, 황의조, 이강인 선수등 공격수 대부분이 골을 넣으며 경기를 압도했습니다. 2차전 중국 원정에서 손흥민이 패널킥 포함 2골을 터트리고 정승현의 골까지 어시스트를 하며 3골에 모두 관여하며 경기를 이끌었습니다.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결과 2024년 3월 21일 열린 3차전에서는 태국에게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대표팀을 이끌던 클린스만 감독이 경질되면서 황선홍 감독이 대표팀을 맡아 이끌었지만 졸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후반 45분 이재성의 어시스트를 받아 손흥민이 골을 기록했지만 이후 62분 태국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경기는 그대로 끝났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4차전 원정에서는 이재성, 손흥민, 박진섭이 골을 넣으며 태국을 3-0으로 이겼습니다. 황선홍 임시감독은 1승 1 무를 기록하며 어느 정도 선방했습니다. 다만 A대표팀을 맡는 동안 중요한 올림픽 예선을 겸한 AFC 23세 이하 아시안컵에서 8강에서 탈락하며 10회 연속 올림픽 진출이라는 대업을 이루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이후 A대표팀을 맡은 것이 잘한 것인가에 대한 논란을 남겼습니다.

     

    worlducp-imgsworlducp-imgsworlducp-imgs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 결과 5차전 싱가포르전에서는 다시 김도훈 임시감독이 대표팀을 지휘했습니다. 싱가포르 프로팀을 지휘한 경력을 인정받아 이번 경기를 맡았는데 이번에도 7-0으로 대승하며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이번에도 손흥민 선수의 골이 나오며 5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이강인 2골, 주민규, 황희찬 선수의 골이 나왔고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배준호가 데뷔골을 넣으며 승리를 자축했습니다. 특히 늦깎이로 대표팀에 승선한 주민규는 어시스트 헤트트릭을 만들며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자세한 조별순위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2차 예선 조별리그 마지막 중국전이 남았습니다. 중국은 조 2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 승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중국이 조2위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우리나라와 비겨야 합니다. 자칫 패할 경우 태국에게 밀리 수 있습니다.

     

     

    한국 중국전 축구 중계방송은 6.11(화) 20:00 TV조선 채널과 쿠팡플레이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